채권추심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채권 회수는 채권자의 책임이며,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추심을 시작하면 채권 회수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채권추심업체는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신용 정보업의 종류 및 영업의 허가)의 규정에 의하여
금융감독원으로부터 허가를 받고
상시 인원 20명 이상이며 자본금 30억 원 이상의 회사만이
채권자의 위임을 받아
채무 불이행자에 대한
재산조사, 채무변제의 촉구 및 변제금 수령 등 채권자를
대신하여 채권추심을 할 수 있습니다.
추심업체에서는 채권의 변제를 촉구하기 위해
채무자의 자택 및 근무지를 방문할 수 있으며,
사전에 채무자에게 방문 추심에 대한 안내를 해야 합니다.
채무자는 특별한 사유 없이 변제를 하지 않거나,
정상적인 생활을 하면서도 대금을 결제하지 않거나 하는 등
채권자에게 대금 결제를 회피해서는 안됩니다.
채무 이행을 지체시 채권자는 법조치를 통해 강제 회수하게 되며
이에 소요되는 비용과 손해배상금은 채무자가 부담하게 되어
채무자의 변제금액이 늘어남으로
가능하면 채권자와 채무자가 협의하여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권추심업체는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받고,
채권자로부터 권리를 위임받아
채무자의 재산 및 신용을 조사하고 변제금을 대신 수령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안정적인 채권 회수를 위해
추심업체에서는 채권보전 절차를 협의하는데요,
이 절차에 따라 필요가 인정되면
채무자의 재산에 가압류, 가처분 신청을 하게 됩니다.
신용 정보 회사에서는
불법 추심으로 적발 시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재를 받게 되고
불법 추심 자는 개인적으로 손해배상을 해야 하므로
불법 추심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불법 채권추심은 각종 폭력과 협박,
고리이자 등으로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으므로
채권추심을 위임할 때에는 꼼꼼히 알아보고 확인 후
반드시 허가업체에 맡겨야 합니다.
채권추심으로 분쟁 해결하기
채권추심이란
금융이나 상거래 과정에서 발생한 금전채권에 대해
정당한 이유 없이
채무 내용대로 돈을 갚지 않는 경우에
이를 이행할 것을 촉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채권추심업체는
1차적으로 우편물을 통해 채무 상환을 요구하게 됩니다.
그 후 변제가 진행되지 않거나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우편, 문자 등을 통해
방문 추심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자택이나 근무지 등으로 방문 추심이 진행됩니다.
채권추심은 채권자의 권한을 위임받아,
채권자를 대신하여 채무자의 재산조사,
변제금 수령 등을 행사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미수채권 문제가 해결 가능합니다.
회수가 불가능하거나 어려워 대손상각 처리된 채권은
특수채권으로 분류되어
추심 업무 대행 시 높은 수수료율이 책정됩니다.
이때, 6개월 이하는 15~20%로 측정되며, 6개월~24개월은 18%~30%,
24개월 이상 지났을 경우엔 20%~40% 정도로 측정됩니다.
채무자의 사망으로
상속인이 상속을 포기하거나
한정승인을 하거나,
개인회생 또는 파산면책결정이 확정되거나,
중증 환자 또는 사회적 약자 등은
추심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채권추심회사를 선정할 때는
신중하게 하여야 합니다,
첫 번째는 회사 운영의 투명성입니다,
간혹 경영진의 부도덕한 행위로
채무자에게 변제 독촉시 채무자에게 그 회사가 무시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채무자가 추심 회사를 무시하게 되면 회수는 어렵게 됩니다.
두 번째는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입니다,
회사의 브랜드 가치가 높을수록,
회사의 규모가 클수록,
회사의 이미지가 좋을수록 회수가 잘 됩니다,
채무자는 추심회사의 격에 맞게 반응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세 번째 채권추심회사의 자본금 규모입니다,
자본금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지불 능력이 높다는 것으로
채권을 위임하여 사고가 발생한다 하더라도
내 돈은 못 받을 가능성이 낮게 됩니다.
네 번째는 개인 및 회사에 대한 정보력입니다,
채권 회수는 정보력과 추심이의 노력에 의해 좌우되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채무자의 신용 정보입니다.
다섯 번째는 채권추심 위임시 선불이 없어야 합니다,
채권 추심은 회수를 전제로 하는 일이기 때문에
채권추심 계약 시 선불을 요구하는 것은 잘 못된 것입니다,
선불을 요구하는 회사에서는 대체적으로 영업직원을 별도로 운영하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지출비용이 발생하여 선불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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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권추심 의뢰시 만족도는 어떻게 하면 높일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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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의 몇 가지만 재고하여 채권추심 회사를 선택한다면
여러분은 채권추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며,
신용 정보 회사의 채권추심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경험적으로 볼 때,
채권 추심에 대한 불만은
채권추심 위임 계약 시 선불을 요구하며,
선불을 주었는데도 회수가 안되며,
회수가 어려운데도 채권추심 회사의 영업직원이 혹시나 하는 기대감을 주어 의뢰하였는데
회수 일을 하지 않거나,
회수가 가능한데도 실패하여 채권자에게 피해를 주는 등 여러 사례가 있습니다.
채권추심은 믿을 수 있는, 회사에 문의하세요.
저희 신용 정보 그룹은 정도경영, 사회 공헌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 최고의 신용 정보기관이며
가장 공신력 있는 신용 정보 그룹사로서
위임하신 채권에 대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채권추심 계약절차는
첫 번째 채무자의 기본 정보를 확인하여 추심 위임이 가능한지 확인하여,
두 번째 선불은 받지 않으며,
세 번째 2차 상담 후 채권추심 가부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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